예수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
(엡 1:22-23)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이십니다. 하나님은 그 독생자 예수를 통하여 영광을 받으셨고, 예수 그리스도는 아버지로 인하여 영광을 받으셨습니다.
"예수께서 이 말씀을 하시고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 이르시되 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 (요17:1)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께서는 이 땅에 오셔서 아버지를 나타내시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신 분으로 아버지 또한 그의 뜻을 다 이루는 아들을 통하여 영광을 받으시고 아들을 영화롭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아들은 이 땅에서 아버지께서 명하신 모든 공생애를 마치시고 이 땅에 자기의 몸된 교회를 세우기를 원하셨습니다.
그 교회는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를 말하는 것입니다.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마 16:18)
하나님의 아들도 성령으로 이끌려 공생애를 시작하시기 전에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셨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아들도 음부의 권세자 세상 임금 된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시면서 말씀으로 당당하게 물리치시고 승리를 선언하신 것입니다.
예수께서 음부의 권세자를 이기신 것과 같이 그의 몸된 교회도 음부의 권세가 감히 위협하지 못하고 음부의 권세를 이기는 교회가 되기를 원하시는 것입니다.
우리 죄를 위하여 십자가에 달려 죽으시고 사흘 만에 부활 하사 하늘로 가신 예수는 세상에 그의 몸된 교회를 통하여 자신의 모습을 계속해서 나타내기를 원하고
그의 역사를 계속해서 이루어 가기를 원하신 것입니다. 그래서 교회는 예수의 몸이요 몸인 교회의 머리는 예수가 되시는 것입니다.
부활하신 예수께서 하늘에 오르신 후 교회를 통하여 그의 모습을 드러내고 보임으로 해서 하나님의 아들 예수는 영원히 살아계시고 또한 하늘에서 교회와 함께 역사하시고
자신의 역사를 계속해서 이루기를 원하고 계십니다. "제자들이 나가 두루 전파할 쌔 주께서 함께 역사하사 그 따르는 표적으로 말씀을 확실히 증언 하시니라” (막 16:20)
예수를 주는 그리스도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고백하는 반석 같은 교회라는 것을 알면서 우리가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을 증언할 때
주께서는 그 말씀에 따르는 표적을 통하여 자신의 살아계심과 은혜를 우리에게 나타내며 그 은혜와 복을 주시는 줄로 아시기를 바랍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이 땅에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는 자신의 몸된 교회를 세우기를 원하셨습니다.
이는 우리의 “주는 그리스도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 이라고 고백 할 수 있는 신앙 고백을 바탕으로 세워지는 줄로 아시면서
우리의 신앙고백은 변치 않고 목숨을 다해서 지켜야 되는 것인 줄로 아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마지막 때의 교회는 예수의 재림의 약속을 보여주는 소망을 줄 수 있는 고백이어야 합니다.
하늘로 가신 예수께서는 우리의 처소를 예비하고 다시 오신다고 하셨으니 다시 와서 우리를 데리고 가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이 약속을 통하여 전하며 소망을 줄 수 있는 저와 여러분 되시기를 바랍니다.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요 14:2-3)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는 교회로 이 예수 그리스도의 몸이라는 것을 보여 줄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성령의 능력으로 끊임없이 하나님의 나라의 실상을 보여주며 복음을 증거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주님이 다시 오시는 그 날까지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살아계심과 그의 생명을 나타내 주고 보여주며 그 생명을 전하고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유기체인 교회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는 유기체로 살아있는 기관입니다. 유기체가 생명이 있어 자라지 않는 다는 것은 병든 것입니다. 교회는 주님 오실 때까지 성장하고 부흥해야 정상적인 유기체로 예수 그리스도의 몸이라는 것을 나타낼 수 있는 것입니다. 예수께서 살아 계셔서 다니시며 전도하실 때 귀신을 내어쫓고 병을 고치고 천국을 가르치셨듯이 이 우리 교회도 예수 그리스도의 몸으로 그러한 특성들을 나타낼 수 있어야 합니다. 주님의 몸이라는 모습을 드러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러므로 우리 교회는 주님 오실 때까지 계속해서 부흥하고 자라서 세계 선교를 담당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 임을 나타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